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날씨 좋은 봄 반려견 산책시 주의사항

by 착한노력가 로키 2023. 4. 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봄이 찾아오며 날씨도 요새 많이 좋습니다.

 

특히 반려견인 강아지는 후각이 가장 발달해 있으며, 바닥에 코를 대어 냄새를 킁킁 맡는 습성 때문에 더 많은 미세먼지를 흡일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미세먼지 노출 위험이 사람보다 매우 높기에 각종 질병에 취약할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이유기도 합니다.

 

 봄철에 가족과 같은 우리 반려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반려인이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는 반려견에게 큰 위험이 될 수 있습니다.

결막염, 각막염 등의 안과질환을 발생시키며, 기침과 재채기 그리고 콧물 등을 동반한 호흡기 질환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아주 약한 반려견이라면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으로 인해 피부 알레르기 증상까지 보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매우 늦은 어린 강아지나 심장질환, 만성 폐질환, 알레르기 질환 같은 

기저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강아지와 노령견의 경우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꽃가루가 날리는 날 등에는

산책이나 외출은 최대한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노즈웤, 터그놀이 등의 가벼운 실내 놀이를 통하여 반려견의 활동 욕구를 최대한 높여줍시다. 

 

또한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으로 인해 안과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니 루테인이 풍부한 눈 영양제를 미리

챙기시어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질환이 생긴 후에 치료하시는 것보다 미리 충분한 영양공급으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여러 질환의 원인으로부터 몸을 방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강해야만이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저항력이 생기며 감염이 되더라도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날씨가 좋아져 기분 좋은 반려인이 반려견과 함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봄이다 보니 꽃과 함께 풀들도 많이 생길 텐데 진드기도 조심하시고 심장사상충약도 꼭 매월 1개씩 꼭 먹이시길 바랍니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건강하고 행복한 봄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